롯데에서는 백화점뿐만 아니라 롯데 쇼핑 계열사까지 아우르는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콘텐츠에 적용시키기를 원했습니다. 또한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어 했습니다. IPGROUP은 이러한 니즈에 착안하여 Web과 Moblie 환경 모두에서 최적화된 서비스와 제품 정보 그리고 롯데만의 감각적인 쇼핑 콘텐츠를 제작하여 운영했습니다. 사용자에게 롯데 쇼핑 계열사의 일관적인 콘텐츠 제공하여 동일한 브랜드 콘셉트를 지속적으로 노출시켰습니다. 이는 롯데 백화점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했고, IPGROUP이 10년간 롯데백화점 사이트를 운영하게 된 core competencies입니다.
시즌 별 주요 행사 시기에 사이트 전체의 분위기를 바꿔주어 효과적으로 홍보를 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로고 좌측 영역과 상단 GNB영역에 시즌과 행사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넣어 사이트 전체 분위기를 환기시키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롯데 쇼핑 계열의 7개 사이트를 동시에 운영함으로써 전 계열사의 tone & manner를 유지했고 효율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했습니다.
일일 트래픽 분석을 토대로 롯데의 니즈에 맞게 기획하고 디자인했습니다. 이를 통해 홍보를 극대화할 수 있었고, 분석에 따라 즉각적인 기획과 디자인 방향을 수정하고 보완했습니다.
Ellook 매거진에 시즌 별 look and feel을 지속적으로 노출시켜 롯데백화점 온라인 사이트 사용자에게 프리미엄 쇼핑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차별화된 디자인 가이드를 적용하여 규칙적이고 일관적인 비주얼을 구현했습니다.